가족문화지도사 자격증 전망 및 취득방법

2016. 12. 28. 11:30 유망 자격증

여러분들은 가족과 함께 몇끼의 식사를 하시나요?
평일에는 출퇴근으로 바쁘다 쳐도, 주말 역시 따로 식사를 하는 가정이 적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대화가 단절되며 얼굴을 마주하는 시간도 없어지는데요.
물론 그렇지 않은 가정도 있겠지만, 예전과는 다르게 확실히 이러한 가정이 늘었다는 것이죠
여기에 개인적인 성향까지 더해져 가족은 소통이 없고 멀어져 가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해결해 줄 수 있는게 가족문화지도사예요.

 

 

대게 TV 프로그램에서 많이 접하셨을 가족문화지도사는 말 그대로 가족 구성원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 때 당시에는 몰랐겠지만 지나고 나서 돌아본다거나 얘기로 들으면 그 때 그 행동이 나빴고, 가족으로 하여금 상처를 받게 하였구나 알 수 있어요.
현재 가족 사이가 많이 틀어져있다거나 틀어질 위기에 처해진 사람이 많은데, 앞으로는 더 많을 것이며 이러한 지도사가 많이 필요로 하는 상황이 오겠죠.

 

 

 

그래서 오늘은 온 가족의 생활지킴이 가족문화지도사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하는데, 교육원에서 온라인수강 후 취득할 수 있으며 시험과목은 다문화 가족 복지론, 상담 및 심리치료, 아동 생활 지도론, 부부치료 총 4과목입니다.
가족상담의 이론과 실제는 실무로 이루어지며 이 모든 것이 완료된다면 자격증 발급이 완료되요. 자격증만 있다면 가정복지관이나 노인복지관, 청소년상담소, 정신과, 아동상담소 등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가족들이 생활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상담을 통해서 해결해주는만큼 가족문화지도사라는 의무감을 가지고 실천해야겠죠.
또한 요즈음에는 이러한 지도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 직업의 전망이 매우 뚜렷하다고 할 수 있는데, 가족만큼이나 소중한 것은 없으니 대화를 통해서 먼저 풀어보고 정 답이 없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삭히고 삭히면 홧병이 나기 쉽고 또, 곪아 터지기 쉽상입니다.
건강한 가족문화를 위해서라도 꼭 도움 받아보세요.

 

 

오늘은 가족문화지도사 자격증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어요.
TV를 틀다보면 가족간에 다툼을 하는 장면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대부분 대화의 단절이나 쌓이고 쌓이던 것이 결국엔 터져 싸움으로 이어지게 되었는데요.
비단 누구 하나만의 잘못이 아닌, 가족 구성원 모두의 잘못이며 남보다 못한 사이로 전락하기에는 시간 문제입니다.
가족 만큼이나 날 존중해주고 사랑해줄 사람은 없습니다.
그 점 꼭 기억하시고, 대화를 통해서 잘 풀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