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공예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전망 알아보기

2017. 2. 20. 18:46 유망 자격증

옷에서부터 잡화, 각종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가죽이 사용되지 않는 곳은 없습니다.

많은 직장인이나 주부들이 취미로 가죽공예을 시작했다가 본업으로 바꾸시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 취미나 여가생활로도 좋고, 나만의 아이템을 직접 만들 수 있으며 가죽공예지도사로 일하면 돈도 벌면서 안정적이게 일을 할 수 있겠습니다.

2014년도부터는 특기 적성 과목으로 확대되어 방과후에 배우는 학생들도 많아졌는데 취업의 길도 언제나 열려있어 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어요.

 

 

먼저 가죽공예지도사가 되려면 당연히 자격증을 취득해야겠죠.

세가지 종류가 있으며 2급, 1급, 사범 순으로 취득해야 하는데요.

동시에 취득하는 것도 인정됩니다.

시험일정 같은 경우 2달에 한번씩 진행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공부하였다가 신청해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누구나 기술들을 습득하면 무리없이 취득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요.

시험과목은 아동지도기본이론과 학습발달, 가죽공예이론, 가죽공예교구활동으로 총 4과목입니다.

 

 


필기에 합격하시면 실기를 치루게 되는데 모의수업으로 이루어지며 60점이상 득점한다면 취득할 수 있습니다.

취득 후 초, 중, 고 방과후 강사하던지 홈스테이 교육, 구청, 문화센터,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서 가죽공예 강사로 일을 할 수 있으며 또 봉사나 취미활동을 해도 무방한데요.

가죽공예지도사 활동 범위는 매우 광범위해서 취업하는데에도 무리가 없고, 또한 요즘 워낙 떠오르는 유망 직업이기 때문에 꼭 꼭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저도 한때에는 관심을 가졌던 가죽공예지도사인데요.

일률적인 제품을 사는 것보다 내 마음대로, 유니크하게 어떠한 물건이든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끌렸던 것 같아요.

더 아름답고 애착이 가는 것은 당연하겠죠.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인데 요즘 핸드메이드 제품이 대세인거 아시죠?

옷에서부터 잡화까지 핸드메이드라면 그 값을 더 쳐주고, 사람들이 열광하잖아요.

내가 만든 제품을 내다 팔 수 있으니 본업으로 바꾸어도 참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전망이 매우 뛰어난 가죽공예지도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지금 당장 시작하면 내년 초반정도에 시험을 봐서 합격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일단은 시험일정과 시험과목을 확실하게 알아보고, 계획을 잘 세워보는 것이 좋겠죠.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배워보려는 마음 가짐이 중요해요.

지금 가죽의 장인이라 불리는 분들도 초보였던 시절이 있으니까요~ 그럼 모두 자격증 취득 성공하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