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 증상 및 예방법 알아보기

2016. 11. 23. 22:58 건강

뇌 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허혈성 뇌졸중을 뇌경색이라고 부릅니다.
흔히 노인성 질병이라고 알고있었던 뇌경색이 현재는 젊은 층에서도 자주 발병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는데,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지금부터 뇌경색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필히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뇌경색의 가장 큰 원인은, 혈액이 응고되어 뭉친 혈전인데, 이것이 혈액 흐름을 막아 뇌경색을 유발해요
뿐만 아니라 고혈압, 당뇨, 부정맥, 심근경색, 흡연, 음주, 비만 등도 뇌경색을 발생시키는데요.

 

 

한쪽 방향의 얼굴과 팔, 다리에 마비 증상이 오거나, 지속적으로 저린 느낌이 듭니다.
입술이 한 쪽으로 돌아가는 경우도 있구요.
뇌경색 증상으로 눈이 안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이 어눌해짐은 물론, 상대방의 말도 잘 이해하지 못하기도 하고, 머리가 아프고 구토를 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즉시 119에 전화하여 병원에 가야하는데, 뇌세포는 단 몇분간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도 손상을 입기 떄문에 그 무엇보다도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답니다.

 

 

 

발생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다면 후유증이 크게 줄어든다니 뇌경색 증상 이제 확실히 알아두어야겠죠?
뇌경색을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혈압을 조절하는 것이겠지요.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은 가급적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동맥경화증을 예방해야 하는데, 금연과 금주는 물론 주기적인 검진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뇌경색에 좋은 음식엔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버섯류 입니다. 감염과 암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린답니다.

 

 

 

녹황색 채소 역시 뇌경색 증상을 바로 잡는데 중요한데, 시금치와 당근, 브로콜리, 배추, 깻잎, 피방, 부추 등 쌈채소로 인기가 좋은 이것들은 체내 노화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시키며 발암물질과 독성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면역력을 키워줌은 물론,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데요.
쌈 채소와 함께 싸먹는 양파와 마늘 역시 항산화 성분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평소에 꾸준히 섭취한다면 암을 예방함은 물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발하게 해준답니다.

 

 

등푸른 생선 대표주자 고등어 역시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등어 한토막만 꾸준히 섭취하면 되는데, 육류 섭취를 줄이는 한편 고등어를 일주일에 2번 이상 섭취하면 뇌경색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한 음식과 생활이 건강한 몸을 만든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시죠? 뇌경색 증상을 살펴보시고 몸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드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늘 건강하시길 바라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