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글레차 효능 혈액순환과 피부에 좋아요

2016. 11. 2. 22:17 건강

둥굴레를 쪄서 말린 후, 볶아 끓인 차를 둥굴레차라고 하죠.
고소한 맛이 매력적이며 그 효능도 매우 뛰어나다고 하는데, 요즘 제가 물처럼 수시로 복용하고 있는 둥굴레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해요.
누구나 어릴 적 식수 대용으로 많이 끓여먹었을텐데, 식사 마친 후 가볍게 드셔도 매우 좋아요
이름만 들어도 구수한 느낌이 물씬 나는 둥굴레차! 마시면 우리 몸 속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가 노화됨을 늦춰주고, 면역력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둥굴레 성분엔 도라지나 홍삼 따위에 있는 사포닌이 들어있다고 해요.
신진대사를 높이고, 외부로부터 바이러스, 세균 등을 차단하여 저항력을 길러주게 되는데, 평소에 면역력이 약해서 잦은 질병에 시달린다면 둥굴레차 효능 확실히 아시고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되겠죠.
당수치가 높아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 역시, 둥굴레차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우리 몸속 과도한 당 성분을 분해해 효과적으로 수치를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심신을 안정시키는 성분도 있어 편안하게 만들어줘요.

 

 

 

요즘같이 추운날씨에 잠 못 이루는 분들도 많죠. 잠자기 전 구수하고 맛있는 둥굴레차 따뜻하게 마시면 잠이 솔솔 잘 온다하네요. 잠안올때 무슨 차냐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평소 스트레스나 불면증으로 밤 잠 못이뤘다면 둥굴레차 효능이 제격이랍니다.
지친 현대인들에게 매우 탁월한 둥굴레차가 아닐까 싶은데, 커피를 마시는 것보다도 건강에 좋은 차 종류를 선택하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여성분들이라면 눈이 번쩍할 둥굴레차 효능이 있는데, 체내 세포막을 파괴하여 피부 세포나 뇌 세포 등 나이들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막아주며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고, 주름 없는 탄력 있는 피부로 거듭나게 만들어 줘요
여드름이 많이 난다거나 기미가 많은 분이라면 둥굴레차를 수시로 챙겨먹어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보세요~

 

중년 이후에는 혈행을 개선하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둥굴레차를 많이 드시죠? 이러한 증상이 매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손, 발 끝 저림 증상을 개선시켜주며 혈압까지도 정상으로 돌려주는 등 여러모로 좋은 둥굴레차 효능이예요.
평소 고혈압을 앓고있다거나 혈관 내 혈전 생성으로 인해 동맥 혈관벽이 딱딱해지는 등의 동맥경화가 걱정되는 분들이라면 평소에 둥굴레차를 가까이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만큼 좋은 차도 없다는 생각이 절로 드네요. 다만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많이 섭취했을 경우엔 혈압이 되려 높아질 가능성이 있으니 하루에 2 ~ 3잔 정도 적당량을 마시고, 건강 제대로 챙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